신입사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티머니의 생활을 미리 만나보세요.
티머니에는 어떠한 업무들이 있나요?
티머니의 업무를 크게 사업/기술/지원 세 가지 분야로 나누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사 후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신입사원 동기들과 다녀온 해외연수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저희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6박 7일 동안 다녀왔습니다. 해외 교통 인프라 및 결제 수단 차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이지링크 본사 및 티머니 말레이시아 법인 방문, 교통 박람회 참관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신입사원들이 주도적으로 모든 일정을 기획하여 주도하였다는 점, 당사 해외 진출 및 신 사업 아이디어 발굴 가능성에 대해 직접 체험하면서 탐구해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굉장히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티머니의 자랑할만한 조직문화 활동은 무엇인가요?
첫 번째는 사내동호회 활동입니다. 회사 안에서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을 만난다는 것은 정말 큰 행운이 아닐까 싶은데요, 티머니는 다양한 사내 동호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취미활동을 사내지원을 통해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소 자주 만나기 힘든 타 부서나 어렵기만 한 상사와도 자연스럽게 만나 소통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주니어보드’ 활동입니다. 주니어보드는 티머니의 ‘젊은 피’들의 모임입니다. 임원회의나 중역회의와는 별도로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청년사원’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모임입니다. 그 동안 주니어보드는 ‘보물을 찾아라’, ‘기부 플리마켓’, ‘사내 패션왕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 즐겁고 더 따뜻한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여러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티머니의 자랑할만한 인재육성제도는 무엇인가요?
티머니 인재육성제도의 가장 큰 강점은 다양한 교육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신입사원 직무 교육, 해외연수, IT교육 등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교육기회가 제공됩니다. 특히 IT부문 교육과정은 3개월 간 기초부터 심화 단계까지 기술 교육을 통해 비전공자도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과정으로서, 신입 직원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점심 및 저녁시간을 활용한 영어 강의 등이 운영되고 있으니, 이를 활용하면 효율적으로 자기 개발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취업 준비생에게 전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희에게도 취업을 준비하는 시기는 가장 바쁘고 여러 가지 걱정으로 불안한 시기였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걱정과 불안으로 시간을 흘려 보내기 보다는, 본인이 정말 무엇을 좋아하고 어떠한 일을 하고 싶은지 고민하여 명확하게 생각해 내는 것입니다. 본인만의 흔들리지 않는 기준을 세우고 차근차근 준비 하다 보면,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힘들더라도 꿈꾸고 있는 미래가 눈 앞에 있다고 생각하면서 긍정적으로 인생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