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뉴스

생활 밀착형 플랫폼 티머니GO "여행·생활의 모든 것 담겠다"

티머니모빌리티 대표이사 조동욱 사장

 

지난 4월 1일. 국내 모빌리티 산업의 새 장을 열며 출범한 ㈜티머니모빌리티(대표이사 조동욱)가 출범 100일을 넘기며 모빌리티를 뛰어 넘어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하고 있다. 티머니GO를 앞세워 이동, 여행, 숙박, 택배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아우르며 새로운 시장 질서를 만들어가고 있는 티머니모빌리티. 출범 후 티머니모빌리티는 강렬했다. 누적 회원 1,300만/ 월간 이용자 415만 명이 티머니GO를 통해 택시부터 고속/시외버스, 항공, SRT, 렌터카, 킥보드 등 PM수단, 공공자전거 등 다양한 모빌리티 수단을 이용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티머니모빌리티는 지역 관광택시, 콜택시, 여행 패키지 등 지자체와의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티머니모빌리티형 지역 동반성장 모델’도 튼튼하게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에 티머니모빌리티 조동욱 대표를 만나 티머니모빌리티의 100일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물어봤다.

 

Q1. 티머니GO가 기존 모빌리티 앱들과 가장 차별화되는 지점은 무엇인가요?

A. 티머니GO는 단순한 교통 호출 앱이 아닙니다. 대중교통·택시·PM(개인형 이동수단)·광역 교통수단을 아우르는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기에 여행, 숙박, 택배까지 연계해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티머니GO  고속/시외버스 이용객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6월 대비 7월 고속버스 이용객을 보면 속초 10.2%, 강릉 5.7%, 양양 9.9% 늘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한국관광공사와 ‘민관 협업 관광교통 활성화’를 통해 지역 관광택시 50% 할인 등 티머니GO만의 특화 서비스가 추가된다면 티머니GO를 통한 국내 여행이 하나의 트렌드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교통비 할인 외에도 티머니GO 여행/생활 서비스에 들어가 보시면 한국농어촌공사와 진행 중인 다양한 ‘농촌투어패스’ 상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Q2.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라는 비전을 강조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를 의미하나요?

A. 고객이 앱 하나로 ▲택시를 부르고, ▲버스를 예매하고, ▲숙소를 예약하고,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했습니다. 특히 지자체 지원 여행, 호텔·풀빌라 예약, PM 공유 서비스, 각종 행사에 대한 접수 대행 등 이동 이후의 생활 영역까지 아우르는 게 핵심입니다. 특히, 최근 티머니GO는 한국농어촌공사, 한국관광공사 등 협력하여 국내 관광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티머니GO 하나면 고속/시외버스, SRT, 항공 등 광역교통을 이용하고, 해당 지역 숙박에 렌트카와 관광택시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GO가 국내 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내 관광 활성화는 침체된 지역 택시, 버스 등 운수업계는 물론 지역 경기 자체에 활력을 가져다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Q3. 최근 광역 교통수단과 티머니GO 온다택시 간 연계 혜택, <네고왕> 출연을 통한 교통수단, 여행 패키지 할인 등이 화제가 되었는데?

A. 티머니GO로 광역 교통수단인 고속·시외버스, 항공, SRT 등을 예매한 고객 중 서울을 출발지 또는 도착지로 선택하면 온다택시 할인을 제공 드렸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온다택시 할인, 고속/시외버스 할인, 렌터카와 여행 패키지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이를 통해 더워진 날씨에 고객들의 쾌적한 이동을 돕는 한편, 운수업계 활성화뿐 아니라, 각 지자체의 경제 활성화 등으로 진행하는 여행상품등에 대한 홍보와 할인쿠폰 제공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작은 힘을 보테고, 고객들이 티머니GO의 생활 밀착형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Q4. 티머니GO 신규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있나요?

A. 네. 티머니GO 신규 가입자에게는 ▲택시 기본료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온다택시 이용 시 마일리지 추가 적립 ▲친구 초대 시 포인트 보상 등 다양한 경제적 혜택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네고왕> 출연 등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Q5. 티머니GO 온다택시는 기존 택시 호출 서비스와 어떤 점이 다릅니까?

A. 온다택시는 택시업계와의 상생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기사님의 수익을 보호하면서도, 고객에게 안정적인 배차 품질과 혜택을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중심으로 지역 콜 택시업계와 협력하며 전국으로 빠르게 확대 중입니다. 특히, 영세하고 어려운 지역 콜 택시업계와 함께하여 지역 택시업계와 상생하는 구조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역 콜 택시 사업은 지자체 택시 정책에 효율적으로 협력하여 예산 절감을 돕고, 스마트폰 및 앱 사용이 어려운 노약자 등 디지털 소외계층에게도 꼭 필요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지자체, 영세업체와의 동반성장 사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티머니모빌리티는 디지털 소외계층의 편리한 택시 이용을 위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6. 지자체와의 협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들었습니다. 어떤 사례들이 있나요?

A. 티머니GO 온다택시는 택시업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서울, 광명, 부천, 양주, 원주, 춘천, 대전, 창원, 구미, 김해 등으로 진출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0개 지자체(울주, 파주, 제천, 영월, 안동, 영주, 영천, 영덕, 청도, 합천 등)와 함께 ‘관광택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자체별로 지원하는 여행상품도 한국농어촌공사와 협력하여 티머니GO 앱에서 손쉽게 예약할 수 있어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서비스 확장이 아닌, 지자체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티머니모빌리티가 되겠습니다.

 

Q7. 앞으로 티머니GO의 중장기적인 전략 방향은 무엇인가요?

A. 우리는 ‘Mobility Fintech&Platform’ 전문기업으로 진화하고자 합니다. 교통과 금융의 결합, 지역과 수도권을 아우르는 통합 이동 서비스, ESG 경영 강화하여 운수업계 및 지자체와 동반성장까지. 이동을 넘어 삶을 연결하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Q8. 마지막으로 티머니GO 사용자와 업계 파트너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고객과 함께,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라는 티머니 ESG 경영을 바탕으로, 티머니GO가 모두를 위한 모빌리티 생태계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열악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의 운수사업자 분들과의 동반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하기 위한 티머니GO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운수사업 종사자분들이 티머니GO 사용자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순환의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티머니모빌리티가 나아갈 방향입니다. 티머니모빌리티는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 운수업계, 지자체 모두가 상생하는 모빌리티 생태계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각 지자체에서도 10월 서비스 오픈하는 ‘진주형 미래 모빌리티 사업(진주형 MaaS 및 DRT)처럼, 티머니모빌리티를 통해 지자체 예산 절약과 지역 시민 이동권 증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지역 맞춤형 MaaS(통합이동 서비스)‘사업의 전국 확대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기사원문 : (새 창 열림)https://www.mt.co.kr/tech/2025/09/22/2025091914484454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