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머니의 빠르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어떤 호출 앱보다 빠르고 다르게 “승객이 부르면 어디서든 왔고, 어디든 갔다!”

2020-12-01

- ‘티머니onda’ 출시 1주년 ‘착한 택시호출 앱’으로 자리매김
- 국내대표 ‘목적지 미표출’ 호출 앱, 티머니onda! 택시업계 주인정신으로 시장 안착
- ‘승객이 부르면 무조건 간다.’ 택시 본연의 기능에 집중, 선진 택시 서비스 주도

“승차거부 없는 착한 택시 앱, 티머니onda!”
서울 택시업계가 주도하는 택시호출 앱 서비스, ‘티머니onda’가 ‘착한 취지’와 ‘착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사랑받으며 ‘첫 돌’을 맞았다.

(주)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서울 택시 양대 산맥인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손잡고 선보인 ‘티머니onda’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 ‘티머니onda’택시는 국내 최초이자 대표 ‘목적지 미표출’ 택시 호출 앱이다. ‘승차거부 없는 착한 택시’를 기치로 택시업계와 상생은 물론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 대기업들이 포진해 있는 치열한 국내 ‘택시호출 앱’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머니onda’의 1주년은 택시업계는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깊은 의미가 있다. 무엇보다 국내 택시 호출 앱 중 최초로 ‘목적지 미표출’을 실현하여 ‘고객이 원하는 곳은 어디든 간다.’는 택시 본연의 기능에 집중했다. 이를 통해 ‘골라 태우기’나 ‘가까운 거리 승차거부’를 원천적으로 방지하여 고객들에게 ‘택시 승차권리’를 되돌려 놓았고, 제 3자의 개입 없이 택시업계 스스로 이뤄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 밖에도 티머니onda는 ▲ ‘AI자동배차’ 시스템을 통해 가장 가까운 최적의 택시를 승객들에게 1대 1대로 연결하여 승객의 시간낭비나 택시의 비용낭비를 최소화 하여 ‘사회적 비용’절감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자동결제’ 기능을 도입하여 코로나19로 ‘접촉’ 자체를 꺼려하는 승객과 기사 모두에게 ‘비접촉 안전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택시내부 승객용 단말기’를 통한 택시 요금 정보 제공, ▲‘앱미터기’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ICT기술을 활용하여 승객과 기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선진 택시 서비스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비스 개선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승객에게는 ▲경로 선택 기능 및 ▲다양한 쿠폰을 제공하여 혜택을 강화하고, 기사에게는 ▲승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개선 및 내비게이션 강화로 더 쉽고 빠르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티머니는 티머니onda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한 달 내내 생일파티, 티머니onda 1주년 축하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12월 31일까지 1달여간) ▲티머니onda로 택시 호출 및 탑승시 2회/ 4회/ 6회/ 8회/ 10회 탑승 완료할 때마다 ‘스타벅스 상품권’을 선물 한다. 또, 이 기간에 ▲티머니onda 첫 탑승 고객에게는 GS25 5천원 모바일상품권도 선물한다. 연말을 맞아 약속이 많은 고객은 특히 유용한 혜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문충석 이사장은 “택시 업계가 주인인 택시호출 앱 서비스, ‘티머니onda’의 출시 1주년을 택시업계를 대표해 온 마음으로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며 “’티머니onda‘는 단순한 택시 호출 앱을 넘어, 택시업계의 ’고객 제일‘이라는 서비스 정신이 함축된 서비스이다. 티머니onda가 더욱 발전하여 우리나라의 ’선진 택시 문화‘를 이끌어 가는 대표 서비스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해 서비스를 시작한 ‘티머니onda’ 택시앱은 택시 기사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목적지 미표출, ▲AI자동배차 시스템을 통해 승객 골라 태우기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택시업계와 위기를 함께 극복해 더 나은 택시 호출 서비스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와 티머니 고객센터 (1644-0635)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뉴스 문의: 이메일 skkim@tmoney.co.kr / 전화번호 02-2288-784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