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뉴스

국내 최초 교통카드 기반 전기차 충전 서비스, ‘모바일티머니 전기차 멤버십’

Mobile Tmoney 전기차 충전, '모바일티머니'로 편하게!

- 티머니-서울시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시행 

- 전기차 충전, ‘모바일티머니’로 간편하게 결제

- 7월 3일 ~ 12월 31일 시민 이용 활성화 프로모션 진행. 충전할 때마다 마일리지 적립

이제 서울 시민은 전기차 충전결제를 교통카드 찍듯이 한 번의 태그로 편하게 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 만들고 있는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는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함께 국내 최초로 교통카드 기반 전기차 충전 서비스, ‘모바일티머니 전기차 멤버십’을 3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서울 시민들의 전기차 충전결제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티머니 전기차 멤버십’은 ‘모바일티머니’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먼저, ▲모바일티머니 앱 설치 및 가입 후,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전기차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하고, ▲멤버십 카드 등록 및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된다. 이후에는 휴대폰을 켜지 않고 교통카드를 찍듯이 한 번의 태그만으로 간편하게 전기차 충전을 할 수 있다. 모바일티머니에 등록된 전기차 멤버십 카드는 인증용으로만 사용되며, 전기차 충전 시 결제는 선택한 결제 수단으로 진행된다. 

 

‘모바일티머니’를 통해 ‘전기차 멤버십’을 이용하면 대중교통 이용하듯 누구에게나 익숙한 스마트폰 태그만으로 인증과 결제가 한 번에 이뤄진다. 서울 시민들의 전기차 충전 편의를 위하여 티머니와 서울시는 다양한 충전 편의 기술을 단계적으로 도입해왔다. 티머니와 서울시는 협력을 통해 서비스 가능한 전기차 충전기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초 1회 등록으로 누구나 간단하게 ‘교통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어 노약자 등 교통약자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티머니 전기차 멤버십’ 서비스 칭을 기념하여 티머니는 서비스 개시 후 6개월간 (7월 3일 ~ 12월 31일) 시민 이용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5천 원 이상 충전 시 1천 원 상당(최대 20%)의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해당 마일리지는 월 최대 1만 원까지 적립할 수 있고, 적립된 마일리지를 전기차 충전 시에 다시 사용할 수 있어 전기차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티머니는 풍성한 고객 혜택을 마련하여 서비스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에 대해 ㈜티머니 Payment 사업부장 김영주 상무는 “모바일티머니를 통해 서비스되는 ‘전기차 멤버십’ 서비스가 전기차 이용 시민들에게 ‘더 편한 이동과 결제’를 경험시켜 드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며 “지속적인 기술 개선과 다양한 고객 혜택으로 전기차 활성화 및 친환경 모빌리티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끝

 

※ 자세한 사항은 티머니 홈페이지(https://tmoney.co.kr)에 참고.

※ 티머니 커뮤니케이션팀 언론 담당 : 김선균 매니저(02-2288-7845/ skkim@tmoney.co.kr)

  (티머니 출입 기자 등록은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발송해 주세요!)

※ 티머니PR 카카오톡 채널 URL 및 QR : http://pf.kakao.com/_stDxcK  

※ 티머니 홍보대행사 ㈜피알원 : 정선호 과장(02-6370-3746/ sunny@prone.co.kr) / 박현희 과장(02-6370-3716/ hhpark@pr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