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머니의 빠르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알뜰족’ 주목! 대중교통 필수앱, 티머니GO! 대중교통 이용만 해도 월 8천원+추가 교통비 절약!

2023-02-22

- ‘가장 쉬운 교통비 앱테크’ 티머니GO 인기!
- 2022년 GO마일리지 최대 수혜자 10만 마일리지 이상 혜택! 
- MAU 250만! 대중교통 출퇴근 직장인 필수앱! 매일 매일 출첵하면 추가 혜택!
  

회사원 A씨(티머니GO 회원/32)는 자꾸만 오르는 물가에 부담이 크지만, 작년 교통비 내역을 보고선 기분이 좋아졌다. 티머니GO에 자신의 카드를 등록만 했을 뿐인데 GO마일리지로 10만 원 넘는 혜택을 받았기 때문이다. (대중교통 이용 마일리지 26,000+환승 마일리지 65,000+기타 따릉이 등 이벤트 17,000 등) 티머니GO는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택시, 따릉이, 씽씽, 고속/시외버스 등 다양한 이동수단에 대한 혜택도 많다. 이에 A씨는 앞으로도 ‘대중교통 필수앱’으로 티머니GO를 적극 사용할 계획이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만들고 있는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는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 ‘티머니GO(TmoneyGO)’가 MAU(Monthly active Users : 월간 활성 이용자) 250만 명을 넘기며 ‘대중교통 필수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대표 고정지출 항목인 ‘교통비’를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알뜰족 소비자들이 늘면서 다양한 교통 마일리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티머니GO에 대한 관심이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티머니GO는 ‘가장 쉬운 교통 앱테크’로 사랑받고 있다. 여타 앱테크가 혜택을 받기 위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것과 달리, 티머니GO는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만 해도 월 최대 8천 원의 GO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이런 간편함으로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실제로 작년 한 해 GO마일리지 적립 금액의 연령별 현황을 보면 20대 40%, 30대 32%, 40대 16%로 직장인들이 티머니GO에 카드를 등록하고 출퇴근을 통해 ‘대중교통 리워드’나 ‘환승 리워드’혜택을 많이 쌓은 것으로 나타났다.

티머니GO는 카드 등록만으로 ‘GO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카드 등록 후 주 3일 이상 대중교통 또는 따릉이를 이용하면 ▲‘대중교통 리워드’(하루 100M/ 월 최대 5,000M)를 받을 수 있다. 또, 대중교통과 타 이동 수단을 복합적으로 이용하면 ▲‘환승 리워드’(따릉이 100M/ 씽씽 200M/ 고속, 시외버스 500M/ 월 최대 3,000M)를 받을 수 있다. 이것만으로 월 8,000M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하루하루 출석 체크’를 통해 일 최대 500M를 받을 수 있으며, 월 누적 출석을 달성하면 추가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매일 매일 앱에서 교통데이터 기반 컨텐츠도 확인 가능하다. 특히, 티머니GO를 사용하는 것만으로 ▲‘티머니 초등학교 교실 숲 조성’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탄소 저감, 환경보호에 간단하게 동참할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에 따른 이산화탄소 절감 기여도를 구체적인 수치와 이미지로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다.

티머니GO는 지난해 9월 추석을 기점으로 매월 월간 활성 이용자 200만 명을 넘겨오다 지난 1월 25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7월 대비 거의 2배 늘어난 수치이다. 다양한 대중교통 연계형 혜택으로 티머니GO가 ‘대중교통 필수앱’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 지표이다. 지난해 12월 누적 회원 500만 명을 돌파한 티머니GO는 현재 누적 회원 600만 명을 넘기며 순항 중이다.

이에 대해 ㈜티머니 Mobility사업부장 조동욱 전무는 “티머니GO가 ‘가장 쉬운 교통 앱테크’를 앞세워 ‘대중교통 필수 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하며 “고물가 시대에 다양한 이벤트와 쿠폰 혜택으로 교통비를 손쉽게 절약해 주는 ‘착한 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티머니GO는 대중교통, 고속/시외버스, 택시 등 운수 업계 종사자들과 상생 발전하며 구축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티머니GO를 통해 ‘대중교통 중심의 통합이동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끝.
  


※ 티머니 커뮤니케이션팀 언론 담당 : 김선균책임(02-2288-7845/ skkim@tmoney.co.kr)
  (티머니 출입기자 등록은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발송해 주세요!)
※ 티머니PR 카카오톡 채널 URL 및 QR : http://pf.kakao.com/_stDx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