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머니의 빠르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택시 정보, ‘티머니onda’타면 뒷좌석에서도 편하게!

2020-10-13

    

- ㈜티머니-서울법인택시운송사업조합-㈜티오21콤즈 MOU 체결
- ‘택시내부 승객용 단말기 시범사업’통해 요금 및 각종 정보 제공  
- 서울 택시 업계가 주도하는 ‘티머니onda’, 승객만족도, 서비스 경쟁력 강화

택시 승객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된다. ‘택시내부 승객용 단말기’를 통해 뒷좌석 승객도 택시요금 정보를 눈앞에서 편안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국내 교통결제서비스 1위 사업자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는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 문충석)과 ㈜티오21콤즈와 손잡고 ‘택시내부 승객용 단말기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서울 택시 업계가 주도하는 택시 호출앱 서비스, ’티머니onda’의 승객 만족도와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택시내부 승객용 단말기 시범사업’은 10월말부터 티머니의 신형통합 택시 단말기, ‘T500’과 함께 약 4개월간 3,000대까지 단계적으로 장착될 예정이다. 특히, ‘택시 승객용 단말기’는 조수석 뒷면 상단에 설치되어 택시 승객에게 ▲요금정보 및 ▲공익정보. 그리고 ▲상업광고, ▲택시 이동 경로(예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승객은 요금을 확인하기 위해 멀리 있는 미터기를 확인하지 않아도 돼 불편함을 덜 수 있고, 다양한 정보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택시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티머니는 실시간 결제 요금 정보를 제공하고, 서울 택시조합은 정책 및 행정지원과 차량지원을, (주)티오21콤즈는 승객용 단말기의 생산/ 보급/ 티머니onda 택시 콘텐츠 홍보 등을 담당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문충석 이사장은 “플랫폼 제도 도입에 따라 우리 조합도 ‘티머니onda’ 택시를 출시하는 등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며 “이번 ‘택시내부 승객용 단말기 시범사업’을 통해 승객에게 ‘더 편리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티머니onda’를 보다 많은 승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