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머니의 빠르고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친환경과 앱테크 모두 잡았다!” MZ세대의 스마트한 이동 트렌드! 티머니GO!

2022-06-02

-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를 가장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 티머니GO
- 씽씽 2천원 할인/ 따릉이 20%할인 등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혜택 MZ세대 저격  
- 대중교통 리워드/ 환승 리워드/ 참여 리워드 등 교통비 앱테크로 MZ세대 찜!

# 등하교를 하거나 집 근처 알바를 갈 때 김재경(24)씨는 주로 따릉이를 탄다. 걷기에는 멀고, 택시타기에는 가까운 거리. 따릉이는 저렴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이라 마음이 놓이기 때문이다. 재경씨 같은 20~30대 MZ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친환경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가 떠오르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연일 계속되는 화창한 날씨 등의 영향으로 바깥나들이가 활발해지면서 서울시 공유 자전거인 ‘따릉이’와 전동 킥보드 등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Last mile mobility : 목적지까지 남은 1마일을 이동하는 수단) 서비스가 인기다. 이런 이동수단은 저렴한 이용료로 가까운 거리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주목받으면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이색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라 할 수 있는 20~30대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요시 하는 MZ세대는 이런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서비스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이동 서비스 플랫폼에 관심을 가지면서 티머니GO의 인기가 최근 크게 높아지고 있다.

■ 누적회원 200만 달성! 하루 이용자 70%증가!
   MZ세대 맞춤형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혜택 제공

티머니GO가 방대한 교통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중교통 중심의 통합이동 서비스를 선보이며 누적회원 2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인기다. 최근에는 하루 이용자 수가 지난 달 대비 70%증가하는 등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황금연휴로 티머니GO 이용자가 급증한 지난 5월 1일~8일 티머니GO 이용자중 20대의 비율은 56%로 가장 많았고, 30대의 비율이 17%였다. 티머니GO 이용자중 MZ세대가 73%에 이른 것으로 이는 티머니GO가 MZ세대 맞춤형으로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혜택을 강화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티머니GO는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를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앱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존 따릉이(서울시 공유 자전거)앱을 통해 이용권을 구매한 고객도 티머니GO 앱에서 동일하게 이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공유 킥보드 씽씽의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며 대중교통-씽씽 환승리워드도 전국으로 확대했다. 티머니 교통카드를 티머니GO에 등록만 하면 누구나 전국 어디에서든 대중교통-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환승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다양한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매주 월요일 ▲씽씽 2천원 할인 쿠폰 및 5월 한 달간 ▲따릉이 이용권 20%할인(최대 5천원)쿠폰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티머니GO 이용자들에게 티머니GO만의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대중교통 연계 서비스 및 다양한 환승리워드를 경험하게 함은 물론 티머니GO 앱 하나로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 교통비 앱테크 티머니GO 하나로 끝!
    대중교통, 따릉이, 씽씽타고 환경도, 가성비도 모두 지킨다!
   
티머니GO를 통하면 ‘교통비 앱테크’를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어 M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 먼저, ▲‘티머니GO 대중교통 리워드’가 있다. 주 3일 이상 대중교통 또는 따릉이를 이용하면 하루 100M(GO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대중교통 리워드’는 환경보호를 위해 대표적인 친환경 교통수단인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또한, 서울시 공유자전거인 ‘따릉이’와 공유 전동킥보드 ‘씽씽’을 대중교통과 연계하여 ▲‘티머니GO 환승리워드’라는 새로운 개념의 ‘환승리워드’도 받을 수 있다. ‘티머니GO 환승 리워드’란 30분 이내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과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따릉이, 씽씽)환승이 이루어지면 GO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따릉이 100M, 씽씽 200M를 쌓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고속, 시외버스도 1시간 이내 환승이 이루어지면 500M를 쌓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티머니GO에서 상시 진행되는 이벤트와 현재 진행되고 있는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할인 쿠폰 같은 다양한 혜택을 통해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고, ▲티머니GO 앱 내 ‘참여형 GO마일리지’의 간단한 미션을 수행해도 GO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대중교통 리워드와 환승리워드, 참여형 미션으로 쌓은 GO마일리지는 티머니GO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앱테크로 교통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다.

한편, 티머니GO는 대중교통, 고속/시외버스, 택시 등 운수 업계 종사자들과 상생 발전하며 구축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티머니GO를 통해 ‘대중교통 중심의 통합이동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끝.

 

※ 기사 원문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5/30/2022053001561.html


 

TOP